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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 DOW1 번역/네크론

네크론의 건물들2

Lord Silvan 2020. 6. 11. 17:34

http://warhammer-game.narod.ru/wiki/Dawn_of_War_Players_Guide.html 

 

- 이글의 출처는 위의 링크입니다.  번역 도중 지나간 확장팩의 설명이나 전술 부분을 고의적으로조금 누락하였습니다.

- 글쓴이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사전 보고 어떻게든 맞추려 노력하였으나 오역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전문가나 고수분들의 정정을 환영합니다. (택틱을 모르는 초보가 위키질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모든 이미지는 누르면 크고 선명해집니다.  표를 그리면 익스터미나투스 상태가 되어 부득이하게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소환코어

 

소환 코어는 보이지 않는 네크론 순간 이동망의 연결점을 형성하고,

전장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보병 유닛들을 특정 위치로 이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급 유닛의 부활에 필요한 초점도 제공합니다.

네크론 워리어와 레이스도 이 결합을 통해 에너지를 전송받음으로써 

극적으로 그들의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Tactics

 

네크론 워리어와 플레이드 원, 이모탈이 아군 구조물로 텔레포트 하기 위해서는 이 건물이 필요하기에,  

네크론 군대가 이미 본진에 와있는 경우를 제외한다면 소환 코어는 네크론 본진을 공격하는 자들의

최우선 목표가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이 놀라우리만치 강력한 유닛들은 일제히 본진으로 돌아와

당신의 병력을 먼지 나게 두들겨 패버릴 테니까요.


검토할만한 편리한 양동 작전으로는, 충분한 공격력을 갖춘 병력을 네크론 본진에 들여보내 코어를 공격한 뒤,

네크론 병력이 돌아오면 가볍게 병력을 후퇴시킴으로써 그들의 공격으로부터-당하는게 누구였던간에-

한숨 돌릴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현명한 네크론 플레이어는 플레이드 원이 모노리스를 통해 즉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적어도 워리어는 느릿느릿하게라도 할 일을 다 하겠지요.

 

코어만 노리는 전략에 좋은 방어는 단순히, 만들 수 있는 한 많은 코어를 구축하는 겁니다. (...)

하나라도 살아남으면, 텔레포트는 가능하지요.

소환 코어는 점령 지역도 제공하므로 기지 근처에 충분한 수의 오벨리스크를 확보할 수 없다면  

여분의 코어를 구축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은 워리어에게 중요한 네크론 소환 능력뿐만 아니라 디스럽션 필드 업그레이드도 제공합니다.

네크론 워리어를 2분대 이상 운용한다면 디스럽션 필드 1과 2는 가능한 한 빨리 업그레이드하도록 합시다.

이것은 별다른 비용 없이 생산되는 네크론 워리어를 더 튼튼하고 위협적이게 만듭니다.

디스럽션 필드 2업그레이드를 마친 네크론 워리어는 튼튼한 체력과 데미지 증가,

사거리 증가를 내세워 총격전을 벌이며, 이들과 같은 이점을 취하는 유닛은 많지 않습니다.

소환 코어가 있다면 2티어에 바로 그레이터 소환 코어를 지을 수 있습니다.


레이스 플라이트 업그레이드는 단지 75의 전력이 들어가며 고려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은 실질적으로 레이스의 아머를 강화시키고, 이동 속도에 더하여 부활 가능성도 증가시킵니다.

대부분 진영과 대조적으로, 승리 조건이 점령 및 유지이거나  

상대가 타우처럼 강력한 원거리 군대이지 않는 한 레이스는 흔히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 능력의 업그레이드를 보증할 만한 다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대가 수많은 스텔스 유닛을 가졌을 때

예시: 탱크 버스타즈, 잠입 상태인 저격용 스카웃 마린 분대

 상대가 보병에 주력하는 임페리얼 가드지만 아직 오그린이 나오지 않았을 때

 또는 상대 엘다가 다크 리퍼 위주의 전략을 구사할 때


레이스 플라이트 업그레이드는 당신의 레이스가 교전 중인 적 원거리 유닛에게로 가는 도중에

죽을 상황을, 레이스의 체력이 5HP인 아주 짧은 순간 적절하게 페이즈 쉬프트를 사용하고

유유히 떠나게 만드는 차이를 가져옵니다.



Researches




 

 

 

금단의 기록보관소

 

금단의 기록보관소는 네크론 로드가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들을

모두 포함한 네크론의 성유물함입니다.

네크론 무덤이 깊게 위치한 탓에 이들의 적절한 추출이 어려우므로,

유물은 단일 전투 중에 제한된 수량만 발굴할 수 있습니다.

 

 

 

 

Tactics

 

네크론 로드를 위해 최대 3가지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면 이 건물은 쓸모가 없어집니다.

그렇기에 더 많은 플라즈마 발전기를 지을 공간이 필요하다면, 금단의 기록보관소를 딜리트해버리면 됩니다.

또는 미끼로 남겨두고 적이 더는 쓸모가 없는 이 건물을 공격하는 동안 당신의 병력을 재정비하도록 합시다. (...)

 

물론, 보병을 텔레포트 하기 위한 오벨리스크 근처에 구축할 수도 있죠.

그게 이미 쓸데없는 것인지를 모른다면, 상대방은 이 ‘중요한 연구용 건물’을 공격하고자 할 것입니다.



Researches

 

최대 연구 가능한 업그레이드 : 3





 

 

 

그레이터 소환 코어

 

더욱 강력한 부대를 사용하려면 그들을 피해 없이 부활시키기 위해

보다 강력한 결합이 요구되고, 따라서 그레이터 소환 코어가 필요해집니다.

 

 

 

 

Tactics

 

그레이터 소환 코어는 네크론 플레이어가 활성 모노리스 애드온을 완료하자마자 구축하여야 합니다.

네크론의 2티어 초기 단계는 다른 진영의 2티어에 비해 상당히 취약하므로,

상대를 따라잡기 위한 빠른 움직임이 요구됩니다.


반드시 이 건물을 보호하고 유지하세요.

툼 스파이더와 디스트로이어, 

그리고 3티어와 4티어의 필수 유닛 양쪽 모두의 생산이 막히는 것을 예방해야 합니다.





에너지 코어


가장 진보한 네크론 컴퓨터는 이 구조물에 저장되어 있으며, 가장 강력한

네크론의 무기와 장비의 부활할 수 있게 합니다.

적절한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별의 신들 자신의 능력 또한 표출할 수 있습니다.

그 계산 능력은 모노리스가 없이도 전체 네크론 기반시설의 유지가 가능하며,

최종적으로 각성한 모노리스는 기지를 떠나 자체적인 전투 참여가 가능해집니다.

 


 

 

Tactics

 

이 건물은 상당히 중요도가 낮은 목표입니다. C'Tan 신의 정수 능력(DC에서는 나이트브링어의 정수만)이 

연구되면, 이 건물의 존재 가치는 오직 각성 모노리스 구축과 선택에 따라 유용한 로드 디스트로이어의 

생산 여부뿐입니다.

 

네크론 플레이어가 이미 필드 위에 각성 모노리스를 두고 있다면  

이 건물을 파괴하는 것은 효과가 크지 않으며, 단순히 다시 짓기만 하면 무용이 되버립니다.

상대방 입장에선 그보다 더욱 중요한 건물을 공격하도록 직접 움직여주지 않는 한 화력만 낭비하게 되지요.


소울스톰 확장팩이 나오면서, C'Tan 신의 정수 능력은 나이트브링어의 능력만 연구하던

다크 크루세이드 때와 비교하여 비용을 치를 충분한 가치가 생겼습니다.

디시버의 정수는 네크론 플레이어의 허가로 불리하던 상황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경이적인 군중 제어 능력을 보여줍니다. (디시버 항목 참조)


다만 이 건물이 지원하는 다른 생산 유닛을 사용하는 데 대한 전반적인 유용성은 여전히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네크론의 자원 관리 시 주의하십시오.



Researches

 

 

 

 

 

 

가우스 터렛

 

이 간단한 구조물은 네크론 에너지의 초점 조정 장치로서의 역할을 하고

너무 가까이 접근한 적 유닛에게는 즉각적이고 강력한 공격을 날립니다.

초점판을 더 추가하여 중장갑판(heavy armor plating)도 관통하도록 개선할 수 있습니다.


 

 

 

Tactics

 

일반적으로 모든 진영에서 최고의 터렛으로 간주합니다.

회전하며 수많은 탄환을 발사하는 다른 평범한 터렛들은 그렇게 인상적이지 않지만,

가우스 터렛은 녹색 에너지의 전광을 발사합니다.


초기에는 보병에게 효과적이며, 아직은 경차량만이 약간 주춤하게 할 정도지요.

그러나 가우스 터렛이 헤비 가우스 캐논으로 업그레이드되면 대차량 데미지가

크게 향상되고 대보병 화력 또한 함께 상승하여 진정한 알짜배기가 됩니다.


다른 진영의 터렛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차량 효과를 높이는 대신 보병 살상 능력의

희생을 감수하기에, 이점은 가우스 터렛의 가장 큰 장점으로 널리 평가받고 있습니다.

즉, 넓은 시야 반경과 감지 거리를 두루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건설이 가능하단

장점이 이것을 최고의 터렛으로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적군이 큰 손실 없이 이것을 단 하나라도 제거할 효과적인 방법은 포격이며,  

또는 매우 긴 사거리를 가진 다른 유닛이나 단순하게 압도적인 머릿수로 공격하여 

더 많은 데미지를 받기 전에 빠르게 없애는 차선책도 있습니다.

물론 그런 방식으로 밀집된 터렛 밭을 통과하겠다면 더욱 많은 병력이 필요하겠지요.



Add-ons

 



Weapons

 

Gauss Flayer Turret(가우스 플레이어 터렛)

초당 데미지


 

Weapon Upgrades

 

Heavy Gauss Cannon Turret(헤비 가우스 캐논 터렛)

초당 데미지





번역을 마칩니다.  이로써 네크론 진영의 번역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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