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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 모노리스 본문
http://warhammer-game.narod.ru/wiki/Dawn_of_War_Players_Guide.html
- 이글의 출처는 위의 링크입니다. 번역 도중 지나간 확장팩의 설명이나 전술 부분을 고의적으로조금 누락하였습니다.
- 글쓴이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사전 보고 어떻게든 맞추려 노력하였으나 오역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전문가나 고수분들의 정정을 환영합니다. (택틱을 모르는 초보가 위키질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 모든 이미지는 누르면 크고 선명해집니다. 표를 그리면 익스터미나투스 상태가 되어 부득이하게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각성 모노리스
차량이라기보다는 움직이는 건물인 각성 모노리스는 정지해 있는 동안은 자신의 생산 능력을 유지하지만,
마침내 전투에 돌입하게 되면 부유한 채로 천천히 전장으로 이동해 강력한 ‘가우스 플럭스 아크’와
땅을 뒤흔드는 위력적인 ‘파티클 휩’을 부주의하게 다가온 적 유닛들에게 발포합니다.
물론 각성 모노리스는 적이 자신에게 다가오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텔레포트로 전장에 난입하여 살아있는 것들을 말살하면 되니까요.
비고: 각성 모노리스는 휴면상태에서의 모든 유닛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휴면 모노리스와 다른 점이라면 랠리 포인트를 설정한다거나
모노리스에서 튀어나오는 유닛의 공격 태세를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이지요.
HP가 2500으로 낮아지면 가동 모노리스로 되돌아가고 다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이를 복구하기 전까지 원래의 장소로 텔레포트 합니다.
Tactics
다른 팀의 유물 유닛에 비할 바는 안되지만(각성 모노리스는 둘러싸이지 않는 한 각 모서리의
가우스 플럭스 아크 4개로 적 대상의 집중포화가 가능합니다), 각성 모노리스는 놀라운 파괴력을 보여줍니다.
파티클 휩은 보병 유닛을 날려버림으로써 네크론 플레이어의 병력이 쳐부수고 있는
적 유닛에 대한 상대의 추가적인 지원을 훼방 놓을 수 있지요.
집중된 유닛 생산이라는, 게임 초반에는 문제가 될 뿐인 이 특성은
각성 모노리스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로 변모하여 전쟁터에 악몽을 불러옵니다.
모노리스는 전장의 한가운데에서 적에게 대항하는 데 필요한 군대를 곧바로 생산하거나
네크론 워리어나 플레이드 원, 이모탈의 텔레포트 대상으로도 기능함으로써
기존의 유닛들이 모노리스로 이동하여 전투에 뛰어들게 합니다.
풀 타임 보너스를 받는 네크론 유닛의 생산과 충원은 매우 빨라지며(네크론 워리어는 제외)
충분한 발전기를 지어놓은 한 각성 모노리스는 끊임없는 유닛의 물결을 일으킬 수 있게 됩니다.
풀 업그레이드가 된 네크론 로드의 단체 부활 능력과 거대한 전력의 인프라가 합쳐진다면
숙련된 유저의 손에 놓인 각성 모노리스의 집중 공격을 막아내기란 불가능에 가까워지죠. 시간과 예산이 문제일 뿐
파티클 휩은 인간형 보병에게 살인적입니다. 아래의 DPS 값은 꽤 큰 AOE(효과 범위)를
고려하지 않은 것으로, 종종 전체 분대를 가격하여 단 한 방으로 전체 분대의 체력을
절반 이하로 줄이거나 사기를 거의 바닥낼 가능성도 있습니다.
파티클 휩이 가진 매우 중요한 하나의 측면은 이 AOE가 아군 네크론 유닛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에
네크론 지원 보병이 적의 근접전에 묶여있는 경우에도 휩의 타격은 오직 적에게만 피해를 준다는 겁니다.
임페리얼 가드의 베인블레이드와는 달리 이것은 모노리스의 한 가지 뚜렷한 장점입니다.
각성 모노리스는 수많은 이모탈이나-또는 둘 다-헤비 디스트로이어로
적 건물과 차량을 먼 거리에서 없애버릴 수 있게 지원할 때 가장 좋습니다.
뛰어난 시야 반경으로 지원 분대가 장거리 상의 모든 적을 상대하도록 도움을 주고,
빌더 스캐럽 분대를 생산해 끊임없는 복구와 함께 잠입하는 적 유닛의 감지도 도와주면서요.
그야말로 네크론의 완벽한 본보기랄 수 있겠습니다.
느려터졌지만, 더럽게 튼튼하고 멈추는 법이 없죠.
10000으로 표시된 체력에도 불구하고, 체력이 2500 미만으로 감소되면
각성 모노리스는 원래의 움직이지 않는 가동 모노리스 상태로 돌아갑니다.
각성 모노리스와 싸울 시
복원된 모노리스가 구축되어 있다면, 당신은 그것이 당신의 기지에 도달하기 전에
찾아내서 파괴하는 것에 노력을 집중해야 합니다.
모노리스의 무기는 차량에 그리 효과적이지 않지만,
파티클 휩의 경우 여전히 한발 한발이 괜찮은 데미지를 낼 수 있지요.
최선의 방법은 카오스의 랩터 분대나 타우의 크루트 카노보어와 같은 점핑/빠른 이동이 가능한
근접 전문가 다수의 엄호를 받는 대형의 장거리 대차량-차량 무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적은 모노리스 주위에 수많은 이모탈이나-또는 둘 다-헤비 디스트로이어를 두고 있을 테니
당신은 그들을 근접으로 묶어두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당신의 차를 납작하게 만들 겁니다.
임페리얼 가드는 파티클 휩이 떨어지는 혼란 속에서 적의 지원 보병에 대처할만한
품질의 보병이 부족하지만. 세 명의 사이커로 ‘머신 스피릿의 저주’를 사용하여
영구적으로 스턴시킴으로서 이를 여유롭게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단지, 사이커의 사거리를 확보하는 일에 골치가 아플지도 모르죠.
또한 베인블레이드는 모노리스와 단독으로 싸울 시 대개 이기지만, IG 플레이어는
모노리스의 지원 유닛(워리어, 디스트로이어 등)에 주의해야만 하지요.
-그러한 유닛을 처리하도록- 그들과 마찬가지로 베인블레이드에 카스르킨, 오그린,
리만 러스 탱크를 뒤따르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한 이유입니다.
타우의 XV88 브로드사이드 배틀수트는 시즈모드를 하면 파티클 휩에 넘어지지 않기에 또한 유용합니다.
샤스브레는 그들의 EMP 지뢰를 연계하여 제재를 가해주도록 합시다.
플레이드 원이 그들 옆에 딥스트라이크하는 것에도 조심해야 하지만, 텔레포트한 네크론 로드의
태양광선 또한 일시적으로 배틀수트 팀을 문진(종이쪽 눌러두는 그것)으로 바꿔버릴 테니 주의하세요. (...)
각성 모노리스가 당신의 기지로 텔레포트 한 경우, 중요한 건물을 너무 많이 잃어버리기 전에
바로 상대해야 합니다.
모노리스의 모든 무기는 모든 목표물에 고른 데미지를 주고, 이는 상대적으로 건물 medium과
건물_high에도 매우 높은 데미지를 주는 것을 의미하며 반면에 모노리스의 아머 타입은
대부분의 무기에 취약하지 않은 편입니다.
실제로도 모노리스 강습(Monolith Smash) 등으로 알려진 네크론 플레이어의 한가지 전술은
적 기지의 중앙에 모노리스를 텔레포트한 후 운용 가능한 모든 네크론 워리어를 이동시킨 뒤, 플레이드 원과
이모탈 또한 공격 태세로의 전환 후(소울 스톰에서는 이모탈만) 네크론 로드와 뒤따르는 것입니다.
이것은 적들이 쳐놓은 전방의 방어를 우회하여 적 기지에 직접 전군을 투하하는 방법으로
방어 측이 신속하게 대응하지 않는 한 그들의 기지는 30초도 안 되어 파괴되지요.
가능하다면, 필드 상에서 모노리스를 가로막고 집중적으로 공격해서 더는 공공연하게
이 전술을 사용하지 못하고 기지를 떠나게 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네크론 플레이어는 공격을 포기하지 않고 최소 한 분대의 빌더 스캐럽으로
수리를 유지할 가능성이 큽니다.
유일한 다른 옵션은 그들의 전력 인프라에 심각한 피해를 주기에 충분한 공습 부대를
네크론 플레이어의 본진으로 보내 통수를 시도하는 것이죠.
이것은 최소한 지원 병력이 방어를 위해 기지로 돌아오도록 하며 남겨진 모노리스를 좀 더 취약하게 만듭니다.
당신의 공습 부대는 초토화되겠지만 적어도 그사이에 각성 모노리스를 제거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상대의 네크론 로드가 갑자기 그의 정수 능력 중 하나를 개방하리란 예상이 현실이 되지만 않는다면요.
Abilities
Weapons
Particle Whip(파티클 휩)
초당 데미지
비고: 파티클 휩은 이동 사격 패널티를 가지지 않으며 강력한 넉백을 가합니다.(35-65위력)
아군에게는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각성 모노리스는 4개의 가우스 플럭스 아크를 모서리마다 지니고 있으나, 여기에는 편의상 하나만 기재합니다.
Gauss Flux Arc(가우스 플럭스 아크)
초당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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