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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스 & 플레이드 원 본문

[번외] DOW1 번역/네크론

레이스 & 플레이드 원

Lord Silvan 2020. 6. 11. 17:00

http://warhammer-game.narod.ru/wiki/Dawn_of_War_Players_Guide.html 

 

- 이글의 출처는 위의 링크입니다.  번역 도중 지나간 확장팩의 설명이나 전술 부분을 고의적으로조금 누락하였습니다.

- 글쓴이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사전 보고 어떻게든 맞추려 노력하였으나 오역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전문가나 고수분들의 정정을 환영합니다. (택틱을 모르는 초보가 위키질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모든 이미지는 누르면 크고 선명해집니다.  표를 그리면 익스터미나투스 상태가 되어 부득이하게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레이스

 

빠르고 치명적인 생물로, 일시적으로 모든 피해를 방지하는 '페이즈 쉬프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스는 어떤 원거리 무기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근접전에 대단히 치명적인 친구죠.


이들은 처음부터 40%의 원거리 데미지 감소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빌더 스캐럽으로 수리가 가능한 유닛이지만 한 분대에 하나의 구성원만을 가집니다.

레이스는 비전투시에만 자연스레 체력을 회복합니다.


비고: 레이스는 전략지점과 요충지, 렐릭을 중립으로 만들 수 있지만, 점령할 수는 없습니다.

 

 

 

 

 

Tactics

 

레이스는 원거리 데미지 경감 덕에 쉽게 적의 원거리 분대를 헤집으며 그들의 주의를 끌지만, 

들어오는 근접 데미지를 감소시키지는 않기에 실제 근접 효율은 비용보다 상당히 낮습니다.

1티어 상황이라도 밀리 부대에 레이스를 사용하는 건 권장하지 않으며 2티어에서는 거의 무의미한 일입니다.


또한, 레이스를 마린 분대(제국, 카오스)나 오크 슈타 분대에 사용하는 것은 피합시다.

이들의 분대장들은 각각의 업그레이드된 근접 무기로 레이스를 빠르게 처리해 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적군의 전략 지점과 요충지, 렐릭의 소유를 중립화할 수 있는 유닛으로는 빌더 스캐럽을 제외하고는  

레이스가 유일하므로 이들은 적 소유의 거점을 내리는 중요한 2차 비전투적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거점을 점령할 수는 없고 그런다고 네크론의 자원이 증가하는 것도 아니지만,

그것은 적의 자원수급을 줄여버릴 테니 그들은 또다시 점령하러 가야만 하겠지요.


전투에선 일반적으로 네크론 워리어 분대만큼 유용한 건 없지만,  

그렇더라도 레이스는 그들에게 별다른 타격을 입히지 못하는 대상에게는 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스는 신속하게 이동하여 이후 네크론 워리어들이 그들을 끝장낼 때까지 

적 원거리 보병들을 묶어둘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시적으로 모든 피해에 면역이 되는 '페이즈 쉬프트'를 사용하여 훌륭한 미끼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변경시키지 않는 한 적 유닛은 현재의 대상을 공격하기 때문)

그리고 그들의 싱크킬 모션은 엄청나게 길고, 그 시간 동안은 데미지에 면역 상태죠.

(하지만 이런 좋은 상황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페이즈 쉬프트는 레이스가 정찰하거나 전투 중 디텍팅 기능을 제공하는데에도 유용하며, 

가령 플레이드 원을 딥스트라이킹할때 쓸 수도 있습니다.

 

레이스는 상대의 카운트 다운을 멈추는데 최고의 유닛입니다.

그들의 페이즈 능력이 활성화되면, 상대가 압도적인 화력을 가지고 있지 않은 한

거점을 내려버리기 전에 쓰러뜨린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Abilities


 

 

Weapons

 

Wraith Claw(레이스 클로)

초당 데미지


 

 

연구 가능한 업그레이드


 

 

 


플레이드 원

 

근접전에 전념하는 기계, 플레이드원은 희생자의 피부를 걸친 채 

적들을 공포로 몰아넣는 행위에 만족을 느끼는 네크론입니다.

딥 스트라이크를 통해 땅속에서부터 자연스레 기어 나오는 이들의 모습은 섬뜩함을 더합니다.

 



 


Tactics


플레이드 원 스팸은 많은 네크론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저렴하고 효과적인 전술입니다.

그들은 딥 스트라이크를 전개하기 위해서 베이스의 모노리스를 경유하지요.

(다크크루세이드 내용-생략)


소울스톰 확장팩에서는, 그들이 한때 그랬던 것처럼 차량/건물에 큰 피해를

주지 못하기에 이런 전술은(건물 테러) 한결 수그러들었습니다.

DOW 현 버전에서 플레이드 원을 사용하는 경우는 워리어 분대가 조기에 붕괴하거나  

집중공격을 받게 되었을 때 적 보병 분대를 그들로부터 달아나게 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시나리오에서는 네크론 워리어를 정찰에 사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적 보병이 네크론 워리어와 교전할 때, 분대 혹은 2마리의 플레이드 원을(2가 바람직함)

적군 뒤에 딥 스트라이크시킨다면 상대는 화력이 분산된 채 양쪽의 공세에 발이 묶이거나,

또는 현명하게 그곳에서 도망칠 겁니다.


플레이드 원은 지역에 머물며 적들을 계속 추적하려 하기에, 그들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 다시 올 때까지 텔레포트를 통해 모노리스로 되돌려 보냅시다.

이는 워리어들이 임의의 초반 구조물-짓고 있는 배럭 등-을 공격할 때도 쓸 수 있습니다.

이 전술은 항상 쓸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예상치 못한 상대에게는 대개 효과적입니다.



Abilities

 



Weapons


Flayed One Claw(플레이드 원 클로)

초당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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