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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 DOW1 번역/네크론

빌더 스캐럽 & 네크론 워리어

Lord Silvan 2020. 6. 11. 16:50

http://warhammer-game.narod.ru/wiki/Dawn_of_War_Players_Guide.html 

 

- 이글의 출처는 위의 링크입니다.  번역 도중 지나간 확장팩의 설명이나 전술 부분을 고의적으로조금 누락하였습니다.

- 글쓴이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사전 보고 어떻게든 맞추려 노력하였으나 오역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전문가나 고수분들의 정정을 환영합니다. (택틱을 모르는 초보가 위키질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모든 이미지는 누르면 크고 선명해집니다.  표를 그리면 익스터미나투스 상태가 되어 부득이하게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빌더 스캐럽


빌더 스캐럽은 지표 아래 깊숙이 위치한 툼 월드에서 고대 네크론 건축물을 소환하는 일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네크론의 장비를 보수하며 활동 중 입는 손상을 복구시킵니다.

비고: 네크론 진영에서 전략 지점과 렐릭을 확보할 수 있는 유일한 유닛입니다.





 

Tactics


빌더 스캐럽은 게임 내의 어떤 유닛보다 큰 반경으로 잠입 유닛을 감지하며

네크론 군대의 대다수보다 이동속도가 빨라 효과적인 정찰이 가능합니다.

정찰을 위해 적 기지에 플레이드 원을 딥스트라이킹하는건 악랄한 전략입니다.(?!)


이들에게 드는 유일한 비용은 시간으로 네크론 군대는 그들의 자원을 낭비할 걱정 없이  

전장에 5분대를 둘 수 있지만, 모든 네크론 유닛이 모노리스에서 나오기 때문에 다른 유닛을 생산하는데  

사용할 시간을 빼앗기게 되므로 부주의하게 써서는 안됩니다.

(빌더 스캐럽은 전혀 공격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1:1과 팀플레이에서 빌더 스캐럽을 포함한 대단히 야비한 전술은 네크론 플레이어가 

전력을 증강하는 동안 즉시 적의 기지를 향해 초반 빌더 스캐럽 팀을 보내는 것입니다.

빌더 스캐럽은 분대로 취급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상대의 본거지에 도달하는 동안 2~3마리의 분대가 됩니다.

이 스캐럽 팀은 상대의 초반 전략지점을 내리는데 사용되며, 가장 초기의 게임 분대인 스카웃 마린, 컬티스트, 

가디언 분대 등은 전략지점이 내려지는 것보다 먼저 그들을 죽일 수 없습니다.  


그들이 죽음의 행진을 시작하는 동안, 네크론 플레이어는 중요한 시간을 벌게 됩니다.

※그대로 썼을 뿐 작성자는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Abilities

 

 


 

 

 

네크론 워리어

 

네크론 군대의 핵심입니다. 무덤과도 같은 침묵 속에 깨어난 그들은 전장을 향해 느리게 전진하며,  

그들이 따르는 뒤틀린 신들을 위해 필멸의 존재들을 수확할 기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체불명의 합금으로 구축된 그들을 파괴하는 일은 매우 어렵고, 마침내 끝장내는 데  

성공했다 생각할지라도 그들은 다시금 일어설 수가 있습니다.

크론 워리어는 비전투시에만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Build Time Formula (생산 시간 공식)

네크론 워리어의 실제 생산 시간은 조금 복잡합니다.

n이 필드 위의 네크론 워리어 분대의 수이며, U는 모든 워리어 유닛의 수라고 본다면 

시간 보너스가 더해지기 전, 네크론 워리어의 새로운 분대 빌드 시간은

(10+0.5×U+n×3)×3×1.2ⁿ 초입니다.  즉, 유닛이 많아질수록 생산시간은 늘어납니다.

새로운 분대가 생산되는 동안 네크론 워리어 유닛이나 분대가 죽게 되면, 

새로운 분대의 남은 생산 시간이 현재의 시간 비용과 일치하도록 절감됩니다.






Tactics

네크론 워리어는 생산 비용이 들지 않기에 이때까지는 자원 낭비를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보병 인구 상한에 빠르게 도달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지만, 인구수를 확보하려는 경우에는  

필요 없는 워리어 분대를 선택하고 유닛을 delete(삭제)할 수 있습니다.


워리어는 생산이 공짜이지만, 충원은 공짜가 아니란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또한 긴급하게 기존 분대의 충원을 해야 할 때에도 워리어의 엄청나게 느린 충원 시간을  

감내할 수밖에 없으므로, 시간이 허락한다면 소규모 분대를 여럿 두는 게 바람직할 때도 많습니다.


네크론 워리어는 티어1에서 꽤 강한 유닛으로, 총격전이나 근접에서 다른 티어1 유닛을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워리어는 매우 느리게 이동하고, 다른 유닛의 등장을 묶을 뿐만 아니라 (모든 유닛은 모노리스에서 

나오기에)그 자체로도 상당한 생산 시간이 있어야 하는 것에 유의해야 하죠.  

 

이들은 네크론의 유일한 ‘원거리’ 보병 유닛으로서 적들의 보병을 상대하는데,

2가지 업그레이드를 통해 체력이 총 61%, 원거리 데미지가 76% 증가하게 되므로

(근접 데미지는 변동이 없음) 게임 내내 상당히 다용도로 사용됩니다.

워리어의 이동 시 사격 정확도는 정지 시 사격 정확도(총 64%)의 80%입니다.

대신 그들은 이동 시에도 사격을 유지함으로써 그들의 느린 이속 패널티를 완화합니다.


네크론 워리어는 매우 유용한 두 가지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군 구조물로 텔레포트 하는 능력입니다.  기지를 방어하러 돌아올 때 특히 유용한 것으로 

이동이 느린 탓에 네크론의 유일한 자원 요소인 플라즈마 발전기에 심각한 타격을 입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텔레포트 능력으로 적의 기지나 근처에 구축한 오벨리스크나, 텔레포트 시킨 각성 모노리스로  

병력을 보내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네크론 워리어의 두 번째 능력은 분대 구성원들이 파괴될 시, 개별적으로 자신을 스스로 재구축하는 

놀라운 회복력입니다.


네크론 워리어와 싸우는 데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그들과 싸우지 않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종족들은 같은 분야에서 더 큰 비용이 들고 타격이 덜하며, 더 적은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의 매우 짧은 무기 범위와 느린 이동 속도, 그들의 약점인 고티어에서의 근접전을 이용해야 하지요.

요충지에 소란을 일으켜 행동할 것을 강요하거나, 지뢰 또는 대포로 포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수의 네크론 워리어들이 경기 마지막까지 굳건히 남아 목표물을 공격하는 것을 당신이 보고 싶다면,

별다른 비용 없이 꼬박 꼬박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것만으로 가능한 일이 될 겁니다. 



Abilities

 



Weapons

 

가우스 플레이어 

초당 데미지 (일반→디스럽션필드강화 디스럽션 필드 순) 


비고 : 이동 사격의 경우, 이 무기는 64%의 정확도를 가집니다.  디스럽션 필드를 업그레이드 시 사정거리가 21로 증가합니다.

 


가우스 플레이어(밀리)

초당 데미지 



 

연구 가능한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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